애드몹과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를 같이 한 프로젝트에 넣으면 거의 99%의 확률로 빌드 에러가 뜬다
여러 원인들이 있지만 필자가 4~5개의 게임을 개발하면서 거의 99%의 확률로 원인은 한가지 였다
애드몹과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의 gms 버전이 각기 다르기 때문이다
해결책 :
GoogleMobileAds의 ~~dependencies xml 파일과
GooglePlayGames의 ~~dependencies xml 파일안에
<androidPackage spec="com.google.android.gms:~~~ : 11.~~ 이 숫자부분을 한쪽 버전으로 통일 시켜주자
그 후 유니티의 asset->play service resolver -> android -> resolve를 클릭해주자
그리고 play service resolver setting에서 auto resolve는 꺼주 것이 좋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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