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개 유니티를 사용할 때 세이브 파일을 저장할 경로로 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를 많이 사용한다
그런데 이것이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는 일부 기기에서 문제를 일으킨다
일부 기기에서 이 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 값을 임의로 바꾸기 때문이다.
다른 기기와 달리 특정 기기에서 다른 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를 사용하는건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
어차피 그 기기에서는 다른 기기들과 다른 특정한 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에 계속 저장하면 되기 때문이다.
그런데 문제는 일부 기기에서는 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 값이 어떠한 요인에 의해 계속 바뀐다는 것이다.
즉 게임을 키고 세이브 파일을 저장하고 게임을 끈 후 다시 그 게임을 실행하면 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이 바뀌어 있는 것이다.
이러면 당연히 게임은 세이브 파일을 찾지 못하고 세이브 파일을 날린 것과 같이 보이게 된다
해결책 : "/data/data/com.mycompany.mygame/files/세이브파일명" 과 같이 세이브 파일을 저장할 경로를 개발자가 지정해주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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